2016/05/09

인터넷기업 마케팅 전략, 벤처기업 마케팅 전략

인터넷기업 마케팅 전략, 벤처기업 마케팅 전략
인터넷기업 마케팅 전략, 벤처기업 마케팅 전략.hwp


목차
Ⅰ. 인터넷기업 마케팅 전략
1. 인터넷 비즈니스를 하기 위한 사이트
2. 일반적인 정보와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사이트
3. win-win전략
4. 인터넷서 이업종간 공동 마케팅- 허브 사이트
5. 허락 마케팅(Permission Marketing)
6. 배너광고
1) 배너광고란
2) 배너 광고의 현황
7. 전자상거래
1)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
2) 전자상거래와 생산성 향상
3) 전자상거래 유망품목
8. 성공한 기업들의 공통점
1) 브랜드(Branding)
2) 간편성
3) 끈끈함
4) 풍요함
5) 사용자의 수

Ⅱ. 벤처기업 마케팅 전략
1. 경영환경의 변화 예측
2. 마케팅전략의 수립
3. 마케팅활동의 전개
4. 마케팅활동의 결과 분석
5. 마케팅전략의 수정

Ⅲ. 다국적기업 마케팅 전략

Ⅳ. 서비스기업 마케팅 전략
1. 서비스 개선프로그램의 성공요건
2. 서비스 개선프로그램 개발절차
1) 1단계: 당신의 현위치는 어디인가
2) 2단계: 어디에 위치하기를 원하는가
3) 3단계: 어떻게 그곳에 도달할 것인가
4) 4단계: 얼마나 잘하고 있는가

참고문헌

본문
Ⅰ. 인터넷기업 마케팅 전략

인터넷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에서의 창조 와 시너지 효과 가 아닐까 싶다.

최근 인터넷 열풍으로 인한 수많은 인터넷 업체들이 생기고 사라져 가고 있다. 인터넷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고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가, 인터넷 자체에서는 효과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고 있지 못하기 때문이다. 인터텟 사이트는 크게 다음의 세 가지 부류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먼저 전자상거래 등 인터넷 비즈니스를 하기 위한 사이트, 두 번째는 일반적인 정보와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사이트, 마지막은 기업 사이트.

1. 인터넷 비즈니스를 하기 위한 사이트

첫 번째, 전자상거래 등 인터넷 비즈니스를 하기 위한 사이트는 제품 판매와 서비스 제공으로 직접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앞으로 인터넷 상거래가 더욱 활성화되고 편리한 툴과 매체가 발달될수록 그 잠재적 시장은 크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사이트는 수많은 종류의 제품을 다루고 있는데, 앞으로는 보다 세분화 되어가는 경향을 보일 것이다.

2. 일반적인 정보와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사이트

두 번째로, 일반적인 정보와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사이트는 많은 회원을 보유하여야 하는 대중적인 사이트 이다. 인터넷 방송을 포함한 대부분의 사이트가 이러한 엔터테인먼트적인 사이트라 하겠다. 그러나 이들은 배너 광고 외에는 특별한 수익모델을 보유하고 있지 못하여서, 퇴색되어 가거나 전자상거래로의 사업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이러한 사이트 들이 많은 대중을 불러 모아서 인터넷의 붐을 일으키고 있는 주역이라는 점도 묵과할 수 없는 요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들에게 있어서 효율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제시되지 않는다면 인터넷의 침체로 이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아마도 비즈니스 모델의 가능성은 많은 회원에게 있지 않을까 싶다. 이들의 정보를 관리하고 데이터화함으로써 인한 정보의 힘을 이용해야 하는 것이다. 이제는 무차별적인 회원 가입으로 인한 규모를 추구할 것이 아니라, 좀더 세분되고 특화된 계층의 선별로 인한 수익성있는 정보력을 키워야 할 때이다. 또한 사이버 공간 만에서가 아닌 현실 비지니스와의 연계가 필요하다. 무료홈페이지를 주는 사이트, 채팅을 하는 사이트, 게임을 하는 사이트에서 10대 만의 사이트, 핑클 팬만을 위한 사이트, 자동차 매니아만의 사이트 등으로 전환되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사이트 들은 특화된 정보를 가지고 현실 비즈니스에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이용하고 여기에서-바로 현실 속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야 할 것이다. 이것은 다음의 기업 사이트가 나

참고문헌
김현철, 한국 진출 다국적기업의 마케팅 적응화 전략 실증연구, 동국대학교, 2008
신길수, 한국 서비스 기업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경제연구소, 1996
안영면, 제조기업과 서비스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 레저학회, 2005
임정숙, 인터넷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울산대학교, 2009
최덕락,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한경대학교, 2002
한진석,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인터넷 마케팅 전략, 한밭대학교, 2008

하고 싶은 말
인터넷기업 마케팅 전략, 벤처기업 마케팅 전략, 다국적기업 마케팅 전략, 서비스기업 마케팅 전략 분석
기업 마케팅 전략, 기업, 마케팅, 벤처기업, 다국적기업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