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03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환경분석및 대한항공 조직분석및 조직구조 개편사례분석과 대한항공 향후전략제안 PPT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환경분석및 대한항공 조직분석및 조직구조 개편사례분석과 대한항공 향후전략제안 PPT
대한항공.pptx


목차
1. 대한항공 기업선정배경

2. 대한항공 기업환경분석
(1) 일반환경분석
(2) 과업환경분석 (5 Force Model분석)

3. 대한항공 자사분석

4. 대한항공 조직구조분석
(1) 개편 전 조직구조의 특징
(2) 대대적인 조직개편 단행
(3) 사업본부제 도입
(4) 본부의 불균형 해소와 STAFF기능 강화
(5) 대한항공 조직문화 특징

5. 결론 및 향후전략제안


본문
규제완화
- 경쟁제한 가능성과 소비자 보호를 위해 규제가 완화
→ 현행 면허체계는 높은 진입규제의 장벽을 두고 있으며,
가격과 기타규제의 측면에서도 높은 진입장벽이 존재

항공자유화
98년 항공자유화정책(Open Skies Policy)이후 항공시장
개방정책이 빠른 속도로 진전

저비용 항공사의 출현
- 신규 진입자 대부분이 저비용 구조 항공사 모델(LCC)적용
신규 진입자는 기존 항공사가 포기한 직항 노선과 대형
국적사의 시장 채산성이 저조한 국내선을 주로 공략


많은 자본 소요량
유통망 개척의 어려움
기존 기업의 보복 가능성


하고 싶은 말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환경분석및 대한항공 조직분석및 조직구조 개편사례분석과 대한항공 향후전략제안 PPT 발표자료입니다.
대한항공, 조직설계,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HRM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