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날씨가 정말 무덥네요. 완전 여름날씨가 된 것 같네요. 30도를 넘는 일이 벌써부터 많아지네요. 누에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아마도 보통 사람들은 보신일도 별로 없을 것 같고 봐도 징그러워하실 것 같네요. 이 누에가 먹고 사는 것이 바로 뽕잎입니다.
뽕잎은 뽕나무의 잎이지요. 뽕나무에는 오디라는 열매가 열리게 됩니다. 달짝지근한 멋이 나고 작은 포토처럼 아주 귀엽고 앙징맞게 생겼지요.
오늘은 작지만 효능이 큰 오디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의외로 사람들은 오디의 효능을 잘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오디에는 루틴이 많이 함유되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줌으로써 혈액으로써 혈액순환이 활방하게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활방하게 이뤄지면 고혈압과 동맥경화, 성인병 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좋을 수 밖에 없지요. 오디는 뼈에 좋은 칼슘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관절염예방과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 당뇨가 있는 환자들이 오디를 꾸준하게 먹었을 때 혈당수치가 현저하게 떨어졌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합니다.
오디의 효능은 더 다양합니다. 오디는 노화예방에도 효과적인데, 이는 오디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안이라는 성분이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디는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오디는 체내에 있는 독소를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탄력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해주고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오디는 체내의 흡수된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효능이 아주 좋다고 하니 술마신 다음날 오디즙 한 잔 마디는 것도 좋겠지요?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는 팔방미인같은 오디! 오디는 생으로 먹어도 달콤하고, 즙으로 시원하게 드셔도 더위를 식히는 데 좋으니 꼭 드셔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