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12

애플 APPLE 기업분석과 경영성공요인및 애플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애플 미래전망연구

애플 APPLE 기업분석과 경영성공요인및 애플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애플 미래전망연구
애플.hwp


목차
1. APPLE 애플 기업소개

2. 애플 SWOT 분석

3. 애플의 기업핵심역량

4. 애플의 경영 성공전략
(1) 디자인 경영전략
(2) 제품의 혁신
(3) 서비스 전략
(4) 브랜드 전략
(5) A/S전략

5. 애플의 STP전략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애플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판매촉진)

7. 결론 및 향후전망

< 참고자료 >


본문
스티브 잡스에게 있어 애플 제품과 애플 브랜드는 동일체이다. 제품은 브랜드의 현실화된 매개체이자 결과물이며 브랜드는 제품의 상징이다. 또한 스티브 잡스와 브랜드도 일체라 할 수 있다. 로렌스 빈센트의『스토리로 승부하는 브랜드 전략』에 따르면 스티브 잡스는 사람으로서의 브랜드 매개체라고 할 수 있다. 즉 창업자이자 CEO로서 브랜드가 가질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매개체인 것이다. 애플은 스티브 잡스의 지휘 아래 처음부터 현재까지 일관적인 본질과 정체성을 유지해왔다. 한때 이사진과의 갈등으로 자신이 만든 기업에서 퇴출을 당하기도 했지만,10년 만에 복귀하면서 위기에 빠진 애플을 다시 일으켜 세운 원동력도 초창기부터 세운 스티브 잡스만의 가치관에서 비롯되었다. 즉 스티브 잡스 자신의 철학과 가치관은 항상 지금의 애플이 있게 한 일등공신이 되어 왔고, 이에 대한 믿음은 아이맥의 성공을 계기로 더 확고해졌다. 그리고 이 정신은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또한 스티브 잡스가 독보적 의사결정권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애플 내부적으로도 직관과 실험을 중시하는 철학을 직원들이 공유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혁신이 가능하다고 보인다. 즉 직원들에게 왼쪽 뇌를 활용한 논리적 업무를 강조하기보다는, 오른쪽 뇌에서 말하는 창의적․예술적 감각이 더 중요하다고 말하는 분위기가 갖춰져 있다는 것이다. 우뇌의 사용을 통한 자유롭고 창의적인 발상을 유도하는 애플의 디자인 경영은 더 혁신적이고 새로운 제품이 나올 수 있는 가능성이 항상 열려 있다.

참고문헌
세계 일류들의 마케팅 관리 - 김정구 외, 율곡출판사
날개를 준비하라 - 김정구, 천년의 보물
What s Next 애플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아이팟처럼 만들고 구글처럼 팔아라. - 톰어새커, 이상민 외 역, 랜덤하우스, 2007


하고 싶은 말
애플 APPLE 기업분석과 경영성공요인및 애플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애플 미래전망에 대해 총 18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애플, 아이폰, 스티브잡스, 스마트폰, 애플워치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