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HOO 야후 기업분석과 야후의 한국진출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야후 향후전략 도출 PPT
야후코리아.pptx |
|
목차
1. 야후 YAHOO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야후코리아 연혁과 주요서비스
2. 야후코리아의 과거 성공요인
(1) 성공요인
(2) 성공마케팅전략
3. 야후코리아의 쇠퇴원인
(1) 경쟁자 출현
(2) 지배구조 및 계약실패
4. 야후코리아의 마케팅사례와 전략도출
(1) 야후코리아의 마케팅사례
1) SWOT 분석
2) SLEPT 분석
3) STP 분석
(2) 향후전략도출
<참고자료>
본문
우리나라 시장에서 야후 코리아의 가장 큰 실패 원인은 바로 컨텐츠의 부족이라고 볼 수 있다. 야후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징을 고려하지 않았고 사람들의 다양한 컨텐츠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주지 못했다고 볼 수 있다. 기타의 이유로는 감성 마케팅에서 실패와 홈페이지의 통일감이 부족하고 사용자의 흥미를 끌 만한 요소가 많이 부족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참고문헌
야후의 5가지 실수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http://blue-fire.tistory.com/10
리서치&컨설팅 전문그룹 코리안 클릭
http://www.koreanclick.com/
야후! 인터넷 비즈니스 역사의 이정표 - 예병일의 경제노트
페이스북의 성장, 야후와 구글을 위협한다 - 소셜 미디어 백운천 대표
http://think1more.kr/106
만년 3인자 야후 추락하나? - YB군의 블로그
http://systemplug.com/792
야후, 또 구글 제쳐 美 방문자수 1위 - 지디넷 코리아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506113916&type=xml
야후코리아-삼성화재,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선보여 - naver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4467553
IT업계 공동마케팅 붐 - naver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0362456
야후코리아, 한국MS처럼 소셜 허브 전략 구사 . 실패 확실시 - 비주얼 미디어
http://itviewpoint.com/162595
야후코리아 거침없는 추락 어디까지? - 헤럴드 경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70411000101
하고 싶은 말
YAHOO 야후 기업분석과 야후의 한국진출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야후 향후전략 도출 PPT발표자료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