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03

SK브로드밴드 기업분석과 SK브로드밴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SK브로드밴드 향후방향연구

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SK브로드밴드 기업분석과 SK브로드밴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SK브로드밴드 향후방향연구
sk브로드밴드.hwp


목차
1. SK브로드밴드 기업분석

2. 시장상황분석

3. SK브로드밴드 경영방향 분석

4. 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
(1) CSR 마케팅전략
(2) 서비스마케팅 전략
(3) 행복코디 서비스
(4) 내부마케팅 전략

5. SK브로드밴드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SK브로드밴드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g

7. SK브로드밴드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SK브로드밴드 마케팅성과 분석

9. 결론 및 향후방향연구

10. 느낀점

<참고자료>

본문
SKB의 내부 환경 중 강점은 확실한 사후 서비스에서 오는 신뢰성, 여성소비자들을 위한 특별 서비스, 사회공헌을 통한 이미지개선, 행복이라는 테마에서 나오는 편안함이 있다. 또 마케팅 전략에서는 다루지 않았지만 SK가 가지고 있는 막강한 자본력, 그리고 SKT와의 결합상품 등을 통한 경쟁력있는 서비스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 역시 SKB의 강점이다.
또한 확실한 사후 서비스인 B타민 서비스와 B스마일과 행복 코디 서비스와 같이 연차고객들에 맞춤형 품질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SKB고객에게만 제공되는 프리미엄과 같은 차별화 서비스가 SKB 자체에 대한 신뢰를 강하게 심어준다는 점에서 그리고 이를 통해 여성들의 각종 범죄와 관련되어 A/S에 대해 가지는 불안감을 해소해주고 또 행복 코디들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전담 케어 서비스 역시 제공하므로 상품 자체가 가지고 있는 것 그 이상으로 그 경쟁력이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게다가 SKB는 해피 인터넷 멘토링으로 보여주기 식이 아닌 내실있는 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은 SKB의 이미지 개선에 매우 긍정적으로 영향을 주어 강점이라 볼 수 있다.

참고문헌
1. 김정구 외2명, 「세계 일류들의 마케팅 관리」, 『율곡 출판사』, 2010년.
2. 신강균,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25년으로 본)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10계명」
『comon books』, 2008년.
3. 이케빈, 「마케팅 성공사례 상식사전 」, 『길벗』, 2010년.
4. 이훈영, 「이훈영 교수의 마케팅」, 『청람』, 2009년.
5. 한지연, 「던킨 도너츠의 4p전략과 1위 비결」, 『라이터스』, 2006년.
6. (논문) 필립 코틀러의 ‘ CSR ’
7.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00203132759607&ts=111738- 마케팅 사례
8.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 total_id=7632718&cloc=olink|article|default (중앙일보) - 마케팅 사례
9.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40220(EBN 뉴스) - 마케팅 사례
10.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922263594&cDateYear=2011&cDateMonth=03&cDateDay=27 (파이낸셜뉴스) - 고객 경험 관리 성과
11.http://economy.hankooki.com/lpage/it/201203/e20120326161242117760.htm(서울경제뉴스) - 2012 브랜드 파워 컴퍼니 SKB
12.http://economy.hankooki.com/lpage/it/201112/e20111228162956117760.htm (서울경제) - 대한민국 일류 브랜드 대상
13.http://news.heraldm.com/view.php?ud=20111213000775&md=20111216000516(헤럴드 경제) - 마케팅 성과 자료
14.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40111360688989&outlink=1 - 품질 관리 1위 (머니투데이)
15.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40111360688989&outlink=1 - IPTV 가입자 500만 돌파 (머니투데이)
16. http://www.skbroadband.com/ - SKB 공식 홈페이지
17. 경쟁사인 KT 마케팅적인 비교참고
http://tv.olleh.com/renewal_sub/tvInfo/tvInfo.asp
18. 객관적인 자료 분석 ( IPTV / 인터넷 점유율 비교 분석 )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46432&g_menu=020310&rrf=nv -
아이뉴스
19. SKB 홈서비스 & B타민서비스 팜플렛 _SKB(2011) ? 요금제 및 상품/ 특징 조사 및 분석 용도

하고 싶은 말
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SK브로드밴드 기업분석과 SK브로드밴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SK브로드밴드 향후방향연구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SK브로드밴드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SK브로드밴드, sk broadband, 티브로드, KT, LG유플러스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