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30

국순당 기업분석/ 국순당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국순당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국순당 기업분석/ 국순당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국순당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국순당.hwp


목차
1. 국순당 기업소개
(1) 국순당 개요
(2) 제품소개
(3) 경영이념과 비전

2. 국순당 5 Force Model 분석

3. 국순당 경쟁사분석
(1) 서울탁주
(2) 배상면주가
(3) 이동주조
(4) CJ제일제당
(5) 롯데주류

4. 국순당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es
(3) Opportunity
(4) Threat

5. 국순당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국순당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국순당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

8. 결론 및 향후방향연구

본문
(3) 생막걸리의 차별적 마케팅

현재 국순당의 생막걸리는 우리쌀로 빚은 국순당 생막걸리 와 국순당 생막걸리 두 종류만이 존재한다. 두 생막걸리 모두 진함의 정도를 1~7까지 척도로 두었을 때 3에 해당하는 보통의 진함을 지녔다. 현재 소비자들이 생막걸리를 찾는 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생막걸리 시장이 확대되어지고 있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을 가져다줬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소비자들은 더 새로운 제품을 원할 것이다. 그러므로 국순당에서는 생막걸리의 라인을 증가시켜 차별화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제품을 공급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중장년층의 소비자들은 막걸리의 진한 농도를 좋아한다고 가정했을 때, 이들의 입맛에 맞게끔 진함의 정도를 6~7 정도로 높인 제품을 시장에 판매하고, 주량이 약하거나 막걸리를 간단히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층이 있다고 가정했을 때, 이들의 입맛에 맞춰 막걸리의 진함의 정도를 매우 낮은 1~2 정도로 맑게 만들어 음료수처럼 판매할 수 있을 것이다. 막걸리계의 르네상스를 펼치고 있는 국순당은 이렇게 제품 차별화를 통해 더 높은 시장점유율과 더 높은 매출액을 달성시킬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막걸리의 진하기 정도에 따라 용기의 색상을 달리하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하고 싶은 말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국순당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국순당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국순당, 막걸리, 우국생, 백세주, 서울탁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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