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글로벌 휘트니스 기업커브스 (Curves)의 경영전략-여성만을 위한 헬스클럽-
세계 최대의 글로벌 휘트니스 기업커브스 (Curves)의 경영전략-여성만을 위한 헬스클럽-.ppt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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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기업연혁
3. 거시환경 분석
4. 휘트니스 시장현황
5. 고객 분석
6. 경쟁사 분석
7. 7P 분석
8. SWOT 분석
9. STP 분석
10. 사회공헌활동
본문
1) Strength
-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미국 커브스의 검증된 시스템 도입, 신규클럽의
70%가 기존회원이 창업 오픈, 전 세계 폐업률 1%, 효과적인 회원관리로 한번 다니면
오랫동안 다님, 미국본사에서 3개월에 한번씩 아시아 디렉터 방문
- 가맹점의 빠른 증가 (현재 136개, 매년2배 증가, 향후 2년내에 300호점 목표)
가맹점의 수수료 매출의 5%에 불과. 가맹유도에 유리함.
주거입지가 40평정도라 비용 낮출수 있음. 10년단위 장기계약.
- 효과적인 운동 프로그램 : 체지방 연소효과 3배이상 ,그래프
- 시간이 짧고 비용이 합리적 : 자신의 스케쥴에 맞춰 원하는 시간에 이용가능(30분만하
면되므로), 월 59,000원
- 가족적이고 긍정적인 분위기 : 여성전용이라 편안한 마음으로 운동가능.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았던 사람도 즐겁게 운동가능. 전문트레이너의 1:1지도, 가맹점 별 다양한 게임과
이벤트진행, 트레이너 모두 여자직원
- 전기운동기구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유지비를 낮춤
- 종업원의 높은 충성도 : 트레이너들이 여성을 위해 일한다는 자부심 지님.
하고 싶은 말
운동을 하는 5%의 여성이 아닌 95%의 30~50대의 여성
- 주타겟 : 30~50대주부 , 서브타겟 : 20~40대 직장인
- 커브스가 버린 것 : 남자+거울+화장= 여성을 타겟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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