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25

채식주의자 한강 독후감 감상문 서평

채식주의자 한강 독후감 감상문 서평
채식주의자.hwp


본문
채식주의자

한강의 연작소설 ‘채식주의자(The Vegetarian)’가 2016년 5월 16일 세계 3대 문학상에 꼽히는 영국의 맨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올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고은 시인이 노벨문학상 후보로 오르기도 했지만, 실제로 국내 작가의 해외의 저명한 문학상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만큼 이작품은 특별하다는 의미일 것이다. 수상의 영향인지 다시 한 번 채식주의자 열풍이 불고 있는 것 같다. 사실 책 제목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내가 이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이런 분위기 덕분이기도 하다.

맨부커상 선정위원회는 채식주의자는 한국의 오늘에 관한 소설이며 동시에 수치와 욕망, 타인을 이해하고자 하는 위태로운 시도에 관해 이야기하는 작품이라고 총평했다. 공감이 가는 말이다. 여기에 놀라울 정도로 아름다운 산문과 믿을 수 없을 만큼 폭력적인 내용의 조합이 충격적이다. 물론 작가의 시적인 문체를 수려하게 옮긴 28세의 젊은 번역가 데보라 스미스가 수상에 결정적인 기여한 것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하고 싶은 말
책을 읽고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오타가 없습니다.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2 pt, 자간 0%)
채식주의자, 채식주의자독후감, 채식주의자감상문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