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과 사회(Strategy and Society) 발표용 PPT 
 Strategy_and_Society_ Article_발표_등록용.pptx |  
           |  
 
 
목차 
서문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대두 
- CSR에 대한 주요한 4가지 논거 
- 기업과 사회의 통합  
- 교차 지점에 대한 정의 
- 다루고자 하는 문제 
- 기업이 수행해야 하는 사회적 아젠다의 창출 
- CSR의 조직화 
- 사업의 도덕적 목적  
 
본문 
CSR의 중요성과 현 전략의 한계가 드러나고 있다. 
이것은 기업활동과 사회와의 대립관계 형성과 기업의 특성이 반영되지 않은 ‘일반적’ 방법 선택에서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사업활동과 사회간의 관계를 바라보는 새로운 방식 제시와 기업과 사회 활동이 양립할 수 있는 관점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하고 싶은 말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실렸던 Michael E. Porter와 Mark R. Kramer의 
전략과 사회 (Strategy and Society : The link between competitive advantage and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논문을 한글 발표용으로 요약 정리한 PPT 파일 입니다. 대학원 박사과정에서 사용한 파일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