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24

닌텐도 Nintendo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닌텐도 경영,마케팅 사례연구및 나의의견정리

닌텐도 Nintendo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닌텐도 경영,마케팅 사례연구및 나의의견정리
닌텐도.hwp


목차
1. 닌텐도 기업소개
(1) 닌텐도 제품소개와 현황
(2) 닌텐도 현 상황분석
(3) 닌텐도 기업 History

2. 닌텐도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ies)
(4) 위협 (Threat)

3. 닌텐도 STP 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4. 닌텐도의 성공사례

5. 닌텐도의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1) 차별화 경영전략
(2) 타겟 마케팅전략
(3) 스타활용한 마케팅전략

5. 결론 및 나의의견

< 참고자료 >

본문
닌텐도는 각 국의 광고 컨셉을 통일시키고 게임업체로써는 독특하게 유명 스타들을 모델로 내세웠다. 대표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장동건, 이나영, 원빈, 공효진, 송혜교 미국에서는 니콜키드먼, 비욘세 일본에서는 아오이유우와 같은 탑 스타들이 편안한 모습으로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연출함으로써 ‘누구나 할 수 있는 게임’ 이라는 친근한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일반 대중 이 닌텐도에 호기심과 흥미를 가지고 구매로 이어 지도록 하기 위한 이 같은 TV광고 전략은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되었고 이는 곧 높은 판매량이라는 결과를 보여주었다.

참고문헌
성숙희, “세계 게임시장 구조와 게임 수출 전략”, 한국콘텐츠 진흥원 제 14호(2012)
김광희, “닌텐도의 성공과 실패에 관한 소고”, 한국상업교육학회(2012)
“대한민국 게임백서”, 문화콘텐츠 진흥원 4부(2008), 2장
- 《닌텐도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소고(小考)』》 김광희 저, 『商業敎育硏究』 제26권 3호, 2012
“닌텐도(Nintendo)”, 기업심층보고서

하고 싶은 말
닌텐도 Nintendo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닌텐도 경영,마케팅 사례연구및 나의의견정리 보고서입니다.

총 15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Nintendo, 닌텐도, 마케팅, wii, 닌텐도ds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