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뜯기 공부법 - 자오저우 지음, 허유영 옮김/다산북스 |
한 권을 읽더라도 ‘내 것’으로 온전히 소화해냄으로써 실제 자신의 실력과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여기서 ‘책뜯기’란 마치 책 속의 내용을 떼어내 맛보고 씹고 삼키듯이, 책 속의 지식을 자신의 것으로 온전히 소화시켜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단순히 내용을 읽고 이해하는 수준에서 더 나아가 그것을 자신의 생각으로 확장시키고, 결과적으로는 자신의 진짜 실력을 성장시키는 공부법을 말한다.
이는 실제 공부의 고수들이 행했던 공부법을 현실적으로 응용하고 활용한 것으로, 책 속에서는 5단계 로드맵을 통해 누구나 각자의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왜 읽기의 어려움을 느끼는지 ‘자문(part 1)’해보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해결책을 ‘모색(part 2)’하고 구체적인 ‘방안(part 3)’을 찾아 이를 ‘학습(part 4)’하고 ‘실천(part 5)’해나갈 수 있도록 독자들을 이끈다.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변화는 쉽지 않지만 반드시 필요하다. 나는 책뜯기 공부법이 독자들에게 공부에 대한 자신감과 용기, 그리고 새로운 의지를 불어넣어줄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이제 당신에게도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 공부의 목마름을 느낀다면, 자신의 실력을 키우고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싶다면, 이 책과 함께 ‘책뜯기 공부법’의 세계를 경험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