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기업전략 사례연구 PPT 샤오미 기업분석과 현재경영전략 분석및 샤오미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샤오미.pptx |
|
목차
1. 샤오미 기업소개
2. 샤오미 현재상황과 전략
(1) 모방전략
(2) 저원가 전략
(3) 샤오미 실적
3. 샤오미 기업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가치사슬분석
-기업활동분석
-주요전략
4. 샤오미 핵심역량
5. 샤오미의 문제점
6. 해결전략 제안
7. 결론
본문
샤오미의 현재 문제점
(1) 창의력부재
샤오미는 하드웨어에서는 충분히 성장했지만 근본 창의력 부재라는 평을 들으며, 짝퉁 혹은카피 제품이라는 질타를 받고 있다. 이것은 세계시장 진출에 있어서 특허권 분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샤오미가 중국 내의 시장에서는 자국 회사로서 보호받으며, 글로벌 모바일폰 회사들과의 특허권 소송에 휘말리고 있지 않지만, 세계 시장 진출시에는 많은 걸림돌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카피제품이라는 이미지를 벗어나지 못할 경우 샤오미가 표방하는 ‘저가의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식되지 않고 ‘저가 제품’으로만 인식될 수 있다.
(2) 모방 가능성이 존재 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저원가’전략은 장기적으로 후발주자들이 얼마든지 모방할 수 있는 부분으로써, 샤오미의 주축 전략으로 자리잡기에는 무리가 있다. 모방할 수 없는 기업의 이미지나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차별화점이 필수적이다.
하고 싶은 말
샤오미 기업전략 사례연구 PPT 샤오미 기업분석과 현재경영전략 분석및 샤오미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