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07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과 아시아나항공 SWOT,STP,4P전략분석및 아시아나항공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의견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과 아시아나항공 SWOT,STP,4P전략분석및 아시아나항공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의견
아시아나항공.hwp


목차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방침
(3) 지속가능 경영

2. 항공산업 시장환경분석

3.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
(1) 안전부문 경영전략
(2) 고객만족 경영전략
(3) 환경부문 경영전략
(4) 사회공헌 경영전략

4.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

5. 아시아나항공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
(1) 2위기업의 마케팅
(2) 마케팅믹스 4P전략

7.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8.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
아시아나 항공의 전략 방향은 미흡한 항공 인프라의 구축을 통한 성장에 두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는 이를 위한 핵심 추진 전략으로 다음과 같은 전략을 제시한다.
? 미주중심 노선 구축: 미주노선은 아시아나 항공과 대한항공 모두에게 주요 매출원임에도 불구하고 아시아나 항공의 미주노선은 대한항공에 비해 매우 취약하다. 따라서 앞으로 미주 중심의 노선을 보완하여 고객의 이탈을 막고 고객 만족을 더욱 높여야 한다.

하고 싶은 말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과 아시아나항공 SWOT,STP,4P전략분석및 아시아나항공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의견정리 보고서입니다.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세요 ^-^
아시아나항공 , 저가항공, 항공사 마케팅, 대한항공, 금호아시아나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