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O 포스코 기업성공요인과 SWOT분석& 포스코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포스코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포스코.hwp |
|
목차
1. POSCO 포스코 기업소개
(1) 포스코 기업개요
(2) 포스코 경영철학
2. 포스코 기업상황분석
3. 포스코 기업성공요인
4. 포스코 SWOT분석
5. 포스코의 주요경영전략
(1) 윤리경영전략
(2) ERP도입전략
(3) 경쟁우위전략
6. 포스코 마케팅전략
(1) 그린마케팅전략
(2) 현지화마케팅
(3) CSR 마케팅 (사회 공헌 마케팅)
7. 포스코 향후전략제안
(1) 신수요 창출전략 제안
(2) 전략적제휴와 M&A전략 제안
8. 결론 및 느낀점
본문
포스코가 국제마케팅을 하는 핵심은 철저한 현지화 마케팅에 있을 것이다. 포스코는 국제 마케팅을 시도할 때마다, 일부 핵심 요직을 제외한 대부분의 보직을 현지인에게 위임하였다. 그렇게 해서 현지인들에게 포스코가 낯선 외국 기업이 아니라 자국에서 활동하는 친숙한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포스코는 현지 종업원들에 대해서는 많은 시간과 돈을 들여 회사 이미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집중 교육을 받았다. 이 교육은 업무적인 것에 국한하지 않고 업무 외적인 부분까지 확장되었다. 그에 따라 포스코 현지 종업원들은 회사 현황과 기술 외에도 직장인의 예절, 포스코의 역사 등을 교육 받았다.
하고 싶은 말
POSCO 포스코 기업성공요인과 SWOT분석& 포스코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포스코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포스코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경영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포스코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