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기업분석과 환경분석& 위메프 마케팅전략과 4P,STP,SWOT분석& 위메프 향후 새로운마케팅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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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위메프 기업소개
(1) 위메프 개요
(2) 위메프 경영이념
2. 소셜커머스 5 Force Model 분석
3. 위메프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위메프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5. 위메프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6. 위메프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본문
위메프는 중소기업 유통센터와 기업협약을 체결하였다. 중소기업의 경우 제품의 품질은 좋지만, 마케팅과 홍보가 대기업보다 미흡하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제품 및 서비스의 홍보와 판매수단으로 위메프를 채택하였다. 또한 위메프는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을 통해 청년 창업가들과도 제휴를 맺었다. 이는 위메프의 유통 인프라를 통해 청년창업가의 우수상품 홍보와 판매를 돕는 것이며 위메프의 ‘열정에게 기회를’ 정신에 매우 부합한 협약 체결이다. 위메프가 유통채널로서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벤처인들에게 나눠줌으로서, 미래에 위메프가 그들의 핵심 유통로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농수산물 시장과 전통시장에도 이러한 위메프의 유통구조를 통하여 위메프의 입장에서는 소비자는 양질의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여 위메프에 대한 평가 인식이 상승하게 되며, 추후에 농수산물 유통센터와 전통시장의 올바른 유통을 통해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양질의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하고 싶은 말
위메이크프라이스(위메프) 기업분석과 환경분석& 위메프 마케팅전략과 4P,STP,SWOT분석& 위메프 향후 새로운마케팅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위메프 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위메프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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