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창업 사업계획서) : 중고품거래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중고품거래 사업계획서.hwp |
|
목차
1. 사업개요
(1) 사업추진배경
(2) 창업인력
(3) 사업특성
2. 사업소개
(1) 창업회사개요
(2) 이용방법
3. 사업의 속성
(1) 온라인과 오프라인마켓 동시운영
(2) 인테리어전략
(3) 메뉴전략
(4) 필요설비
4. 예상수요분석
(1) 설문지
(2) 수요분석 및 결론
5. 사업환경분석
(1) Poter의 5 Forces model 분석
(2) Poter의 5 Forces model 결론
6. 마케팅전략
(1) 벤치마킹전략
(2)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7. 재무전략
(1) 자본조달계획
(2) 재무분석과 손익분기점 도출
-사업관련 각종 예상비용
-제품관련원가 항목
-예상원가와 손익분기점 분석
-손익분기점 분석 부연설명
-예상 수요와 예상 매출액
-자본조달 방식과 초기자본-주석과 보론
8. 경영전략
(1)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 도출 방안
(2) 비수기 수요촉진 전략
본문
(1) 온라인과 오프라인마켓 동시운영
- 온라인 마켓 : 회원제로 운영되며 운영자가 직접 관리한다. 홈페이지 회원가입만으로도 상담을 거친 후 바로 판매가 가능하다. 또한 판매자가 운영하는 쇼핑몰이나 블로그의 링크를 연결하여 2차 판매를 할 수도 있는 링크숍 서비스를 시행한다. 판매가 이루어지면 수수로 20%를 제한 판매금액을 돌려받게 된다. 주로, 아기자기한 소품이나 저가의 상품보다는 고가의 상품을 구매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이 주된 고객이다.
- 오프라인 마켓 : 고객들에게 카페와 프리마켓 두 가지를 동시에 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카페를 목적으로 온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프리마켓을 접하게 하고, 프리마켓을 목적으로 온 고객들에게는 카페를 접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기자기한 소품과 프리마켓만의 친근한 인테리어는 다른 카페와는 차별화된 감성을 지니게 되며 이는 곧 경쟁력으로 이끌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카페창업 사업계획서) : 중고품거래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입니다.
프리마켓 카페는 복합서비스 형태이며 카페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눈이 심심치 않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프리마켓 이용고객에게는 한 공간에서 쇼핑과 간단한 식음료를 동시에 서비스하는 것을 목표로한 창업계획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