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수익구조 분석 및 사업 부문별 전략 마케팅
네이버 수익구조 분석 및 사업 부문별 전략 마케팅.ppt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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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Naver의 연혁
2. 이해진
3. Naver의 주요 서비스
4. 외부환경 분석
5. 내부환경 분석
6. 재무상태 분석
7. 수익모델분석
8. 국내 전략 – 다각화
9. 국내 전략 – 검색 엔진
10. 국외 전략 – 검색 엔진
11. Global Strategy
12. CSR전략
본문
북미 제외, 메신저 시장 경쟁 치열
플랫폼으로서의 라인
WHATAPP에 비해 이용자 수 대비 매출이 크다
〮확실한 수익구조
네이버의 경쟁우위 :
국내 최다 사용자를 기반으로 한 ”양질의 콘텐츠”
콘텐츠 공급자 & 구매자의 역할을 동시에 하는 사용자들은 충성도가 확보되지만,
단지 콘텐츠를 보기만 하는 사용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이탈하기가 쉬워
비교적 충성도가 떨어진다.
하루 평균 블로그 65만개, 카페 55만개, 지식iN 7만개, 동영상 2만개, 주니버 1만 9천개의 콘텐츠를 생산
전환비용 낮음
다른 포탈에 똑같은 정보 제공 가능성
“차별성 지속 어려움”
NAVER의 정보 공급자
언론사 뉴스제공
사용자 지식iN, Blog
<중 략>
콘텐츠 공급자 & 구매자의 역할을 동시에 하는 사용자들은 충성도가 확보되지만,
단지 콘텐츠를 보기만 하는 사용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이탈하기가 쉬워 비교적 충성도가 떨어진다.
하고 싶은 말
국내 전략에서 검색 엔진에 대한 개선점에 대해서 생각해봄. 먼저 기능적인 부분(기계학습기능추가) 그리고 다음은 검색 엔진과 관련된 기준과 투명성 확보를 생각해봄.
-기계학습에 대한 설명 : 구글 이미지에서 ‘검색 기계 학습’이라고 검색하고 포항공대신문에 나온 기사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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