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기업 3C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카카오톡 SWOT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4P,STP전략 분석 PPT
카카오톡 1.pptx |
|
목차
1. 카카오톡 3C분석
(1) COMPANY (자사분석)
(2) CUSTOMER (고객분석)
(3) COMPETITOR (경쟁사분석)
2. 카카오톡 SWOT분석
(1) Strength ( 강점 )
(2) Weakness ( 약점 )
(3) Opportunity ( 기회 )
(4) Threat ( 위협 )
3. 카카오톡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카카오톡의 성공요인
본문
처음에는 채팅기능만 존재했던 카카오톡은 수익구조가 전혀 없었다. 그래서 매년 적자를 기록하였고 2011년에는 153억원이라는 큰 액수의 적자를 기록한다. 완전히 수입구조가 없었던건 아니고이모티콘을 판매하였는데 적자를 모면할 정도는 아니었다. 2012년 애니팡 이라는 게임을 카카오톡 연동으로 런칭되고 애니팡이 큰 수입을 얻으면서 1년사이에 카카오톡 수익구조는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되었고 그후 게임, 플러스친구, 이모티콘, 키프트콘 등등 여러가지 수익구조를 만들기 시작하였다.
하고 싶은 말
카카오톡 기업 3C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카카오톡 SWOT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4P,STP전략 분석 PPT발표자료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