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 기업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H&M 마케팅전략분석과 H&M 향후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의견정리
H&M.hwp |
|
목차
1. H&M 기업소개
2. H&M 성공요인분석
(1) 최고의 디자이너
(2) 기업철학
(3) 저가격전략
(4) 트렌디 중시전략
3. H&M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H&M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H&M 글로벌 마케팅전략
6. H&M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광고전략 제안
(2) 콜라보레이션 전략제안
(3) SNS마케팅전략 제안
7. 1위로 올라서기 위해 h&m이 필요한 것
8. 결론 및 나의의견
< 참고문헌 >
본문
지금 H&M은 한국시장에 먼저 진출한 다른 SPA브랜드에 비해서 성적표는 자랑스럽지 못한 상태이다. 이는 한국시장의 특수성에서 찾아 볼 수 있다. 휴대폰 분야의 노키아, 모토로라 유통업체의 까르푸, 월마트 컴퓨터의 델전자의 파나소식, GE를 통해서 한국시장의 특수성을 본다면 이들은 거대 글로벌 기업으로서 많은 성공을 보이고 있지만 한국시장에서는 진출 실패와 몇몇 기업은 정말 말도 못 할 정도의 참패를 겪은 기업들도 있다. 이들의 실패원인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이유 중에서 대다수의 이유는 인지도의 부재와 한국시장 특화전략의 부재이다.
참고문헌
H&M 홈페이지 www.hm.com
현대 패션에 나타난 콜레보레이션의 문화적 특성에 관한 연구 / 간호섭
패션산업을 중심으로 한 디자인 영역간의 콜레보레이션 / 정훈실
제품디자인 사례를 중심으로 본 콜레보레이션의 의미와 가치 / 이명진
한태화 외(2010). “패스트패션의 전략적 특성과 패션 경향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Youth Trends 2010.hwp
정혜영 (1995). “패션라이프 스타일에 의한 여대생 의류 시장 세분화.”
-http://about.hm.com/content/hm/aboutsection/en/About/Sustainability.html
-www.zara.com
-www.uniqlo.co.kr
-www.samsungdesign.net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하고 싶은 말
H&M 기업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H&M 마케팅전략분석과 H&M 향후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의견정리 보고서입니다.
총 21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