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22

하나 쯤 챙겨두면 좋은 보험이야기 / [종신보험/정기보험]

결혼을 하고 자녀가 생기면 자연스럽게 눈이 가는 것이 바로 보험입니다. 

홍보배너링크 가장이 예기치 못한 사고를 당했을 때 남아있는 유가족의 생활고와 아픔을 덜어 줄 울타리가 되는 것이 바로 보험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보험사 자체도 많고, 보험도 종류가 너무 많아서 '잘 짠 보험 설계가 곧 재테크'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수많은 보험과 특약 속에서 합리적인 보험을 선택하는 방법을 위해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을 소개합니다. 


 국민 보험?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어떤 사망이든지 보장해주는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은 미래 대비에 하나 쯤은 가지고 계시거나 한 번 쯤은 가입을 고민하시는 보험일 것입니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모두, 

1. 보험 연령이 높아질수록 보험료가 높아집니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사망에 대한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보험료도 높아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젊었을 때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2. 다양한 특약 활용이 가능합니다. 

부부가입 할인이나 암이나 수술, 입원 특약 등을 함께 설정하면 사망 뿐만이 아닌 여러 가지 돌발 상황에도 대처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기본 울타리가 되는 보험,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길게 보는 종신보험 

 사망에 대비해서 기간 제한 없이 보장이 되는 종신보험은 보험료가 조금 비싸긴 하지만 평생 보장이 된다는 점과 연금 전환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보험은 물론 전문가와의 컨설팅 하에 상속 재원으로 활용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길게 보신다면 종신 보험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장기적인 보험인 만큼 가입보다는 유지가 중요한데요, 중도 해지되면 손해를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재정 상황을 잘 고려해서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 


합리적인 정기보험 

 종신보험과는 달리 정기보험은 정해진 기간 동안 보장해 주는 보험을 말하는데요, 예를 들어서 70세까지로 보험 기간을 설정해 놓았다면, 70세 이전에 사망해야 보험금이 지급되고 이후에는 보장이 소멸되는 보험을 말합니다. 

홍보배너링크

 기간이 한시적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종신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종신보험만큼 인기가 많은 보험입니다. 

정기보험이라고 하더라도 특약 설정으로 보험 기간 만료 내에 종신보험으로 전환 할 수 있기도 하니, 재정상황과 여러 특약들을 잘 고려해 설계한다면 더욱 합리적인 보험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종신보험과 정기보험도 그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투자형 상품인 변액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이라고 할지라도 보험 만기 시 납입한 금액을 환급 받을 수 있는 환급형 정기보험, 이에 비해 저렴하지만 보험 기간이 끝나면 납입금은 소멸되는 순수형 정기보험 등등 많은 보험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보험들과 특약들을 속속들이 꿰고 있는 전문가와 함께 맞춤형 보험을 설계해 나에게 꼭 맞는 울타리를 만드는 것이 합리적인 재정 관리의 첫 걸음일 것입니다.


홍보배너링크


ktu2zw
f2046ba804d34881e12250d1dc9cf578